본문 바로가기

여행리포트

전라남도 순천 가을여행 추천 - 순천만 갈대축제 2017

전라남도 순천 가을여행 추천 - 순천만 갈대축제 2017

 

 

가을여행 하면 떠오르는 풍경이 단풍이 발갛게 물든 숲속과 황금빛깔의 갈대 물결입니다. 우리나라 가을여행 추천으로 입소문을 더해가고 있는 전라남도 순천 여행인 제19회 순천만 갈대축제 2017이 곧 시작됩니다.

가을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가을 축제이기에 올해 2017년에도 엄청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하늘, 바람 그리고 갈대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순천만 갈대축제는 2017년 11월 3일 금요일부터 11월 5일 일요일까지 3일간 개최됩니다. 순천만 갈대숲은 해수역의 면적이 75㎢, 갯벌면적이 22.6㎢이고 5.4㎢에 엄청난 크기의 거대한 갈대 군락이랍니다.

 

 

전라남도 순천 가을여행을 즐기면서 11월 3일부터 시작되는 순천만 갈대축제에 갔다오면 좋을 것이에요.



이번 축제는 개막식, 갈대 음악회 등의 공연행사, 생태놀이 마당, 철새체험 마당, 갈대체험 마당, 선상투어, 순천만 트레일러닝 등의 문화행사, 먹거리 등의 다양한 행사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2017년 순천만 갈대축제 행사 일정이에요.

잘 살펴보시고 가고 싶은 행사에 시간에 맞춰 가서 즐기시면 됩니다.

 

우선 순천만습지에 이용안내를 간략하게 해드릴게요.



 

◈ 순천만습지 이용안내

 

 

기간별 입장시간과 관람시간입니다.

 

 

입장권 종류와 요금입니다.

 

 

순천만습지 무료입장과 입장료 할인 대상이에요.

 

 

순천만습지 관람차와 생태체험선 이용요금입니다.

 

순천만습지 주차장 이용요금이에요.

순천만 국가정원 주차장 요금은 무료인데 순천만습지 주차비는 소형차를 기준으로 3,000원 이네요.

 

 

 

순천만 갈대숲은 고밀도의 갈대 단일 군락이에요.



우리나라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엄청난 크기, 대략 30만평의 갈대밭이 30여년의 기간에 걸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10년 전부터 갈대밭이 더 빠르게 넓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갈대와 억새는 다릅니다. 갈대는 내부가 비어있는데 억새는 그렇지 않답니다.

 

 

국내에서 다른 갈대숲도 가봤지만 순천만의 갈대숲에는 비할바가 못됩니다. 그정도로 황금물결이라고 칭할 정도로 장관인 곳이 바로 순천만 갈대숲이죠. 10월말이 되면 갈대는 갈색으로 물들어 가을의 낭만을 더해줍니다. 잔잔히 갈대숲길을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지요. 순천만길 대대동에서 동천을 건너고 나면 예쁜 갈대숲 산책로가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가면 용산 전망대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보는 노을은 장관입니다. 인생사진을 찍을 수가 있을거에요.

그래서 가을여행으로 전라남도 순천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라남도 순천만은 세계에서 5대 연안습지입니다. 미국 동부 조지아 연안, 캐나다 동부, 유럽 북해, 남아메리카 아마존 유역과 더불어 세계 5대 연안습지이지요. 빽빽한 갈대숲과 끝이 어디인지 모를 정도로 광대한 갯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천혜의 자연으로 모두 230여 종의 철새가 찾아옵니다. 그중에는 재두루미, 흑두루미, 큰고니 등 전세계적으로 보호하고 있는 희귀 조류종이랍니다.

 

 

 

◈ 순천만 갈대축제 2017

 

- 주최/주관 : 순천시/순천만자연생태위원회

- 전화 : 061.749.4221~3

 

 

 

이번 축제 행사를 더 보면 갈대사진관 및 군화전시회, 전국대학생 순천만 무진기행 백일장, 공예체험 및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천 잔치마당, 순천만 친환경 먹거리 장터 행사로 맛있는 먹거리도 많이 있어요.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순천만 갈대축제 소개였습니다.

가을의 깊은 정취가 가득한 낭만여행지인 전라남도 순천입니다.

 

[여행리포트] - 강릉 현덕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가는법 소개 - 나를 위한 행복 사찰여행

[여행리포트] -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여행리포트] - 거제도 가볼만한곳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관람시간 가는방법